모아나 미친날개의 애니영화

[블루레이] 모아나 3D+2D 콤보팩 스틸북 한정판 + 크라프트 스티커 (Moana 3D+2D Steelbook LE, 2disc)오픈케이스


디즈니의 모아나 입니다. 이 스틸북은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습니다. 인물이 너무 작게 나와서

다른분들도 실망한 눈치더군요. 그래서인지 아직도 다 안팔리고 남아있네요.

이 영화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노래들도 좋고 이야기도 좋습니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다른 문화권을 다룬 애니메이션들처럼 논란을 많이 피해가는 모습입니다. 공도 많이 들였고 사실감을 주기 위해 5년간 답사에 현지인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구했으며, 폴리네시아계 성우들로 구성하여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저는 그점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내용은 모아나의 섬에 고기가 잡히지 않고 코코넛이 죽는등 재앙이 일어나자 자연의 신인 태피티의 심장을 훔친 반신 반인의 영웅 마우이를 찾아 심장을 되돌려 놓기 위한 여행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우이는 갈고리의 힘으로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변신술사이며 인간의 사랑을 받으려 노력하였으나 인간들의 욕심이 그가 심장을 훔치게 만들고 그는 유배생활을 하게 됩니다. 제멋대로이지만 악하지 않은 그는 이 영화에서 모아나 못지 않은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죠. 모아나는 섬을 사랑하는 소녀로 족장의 딸입니다. 여느 디즈니 프린세스들과는 달리 자신의 앞길을 스스로 헤쳐가는 인물이죠. 마우이가 그녀보고 공주라고 했을 때 모아나는 나는 공주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 작품에 나오는 악당으로는 카카모라와 타마토아가 있습니다.

카카모라는 코코넛해적인데 심장을 노리고 모아나와 마우이를 공격하고

타마토아는 마우이의 갈고리를 갖고 있죠. 전에 마우이가 타마토아의 다리를 뜯은 적이 있어 타마토아는 마우이를 두려워 합니다. 그런데 뜻하지 않게 타마토아의 목소리가 섹시하다며 인기를 끌더니 마우이와 타마토아의 연애담을 담은 팬픽들이 양산되는 모양입니다. 트위터에 타마토아라고 검색하면 관련 굿즈 판매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노래도 상당히 좋습니다. 폴리네시아 전통노래 스타일로 만들어서 굉장히 흥미롭기까지 합니다.

이스터애그들도 많고 위 마지막 사진에 보다시피 엔딩 크레딧에 랄프 그림이 나옵니다. 랄프2가 나온다는 암시일까요? 제작 계획에는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나온다면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바람은 모아나2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정도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